고양특례시, 경제자유구역 체제를 위한 시정 혁신 가속

홈 > 지방 > 지방
지방

고양특례시, 경제자유구역 체제를 위한 시정 혁신 가속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11-16 22:00

본문

고양특례시, 경제자유구역 체제를 위한 시정 혁신 가속

경제자유구역 체제 전환 위해 조직·예산·업무 등 맞춤형 혁신

글로벌 자족도시 도약 위해 모든 역량 집중해야

26571cb56b3d05f4ff643d9b7819ebfc_1668603626_6613.jpg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자족도시 도약을 위한 강도 높은 시정 혁신을 강조하고 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1지난 116일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자족도시 도약을 위한 강도 높은 시정 혁신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일 경기북부 최초로 경기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후보지로선정된 것에 발맞추어 조직·예산·업무 등 맞춤형 시정 혁신을 통해 산자부의 최종 지정을 받기 위한 전략이라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먼저, 시는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기조에 발맞추어 중복·비효율적인 조직을 ·폐합하고 목표와 성과중심의 경영형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

또한, 특례시 권한확대에 따라 신설되는 자족도시실현국, 경제자유구역추진과, 미래산업과는 경제자유구역 최종 지정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핵심역할을 담당하고, 최근 이태원 참사 등으로 불거진 사회 안전 문제에 대응해 시민안전담당관, 재난안전담당관을 제2부시장 직속기관으로 둬 선제적이고 예방적인 안전시스템을 갖추는데 주력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경기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선정은 자족도시로 가는 첫 단추를 꾀었을 뿐이라며, “베드타운을 벗어나 자족도시로 도약을 위해서는 강도 높은 시정 혁신과 함께 지역 정치권·언론·관내 기업 등 모두의 협력이 절실하다며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고양시는 1125일 시작되는 제268회 고양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 조직개편과 본예산 안건 등을 상정하고 2023년의 시작과 함께 경제자유구역 맞춤형 체제를 본격 가동하겠다는 계획이다.

김경배 기자 klawdail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