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어린이 안전체험마당 성황리에 마무리

홈 > 지방 > 지방
지방

일산소방서, 어린이 안전체험마당 성황리에 마무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06-05 16:55

본문

 

일산소방서, 어린이 안전체험마당 성황리에 마무리

d35045690e607f8ed3dfacd89ff74e3f_1717574111_1298.jpg
어린이 안전체험마당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물소화기 체험을 하고 있다. 


일산소방서(서장 박춘길)는 지난 65일 일산호수공원 내에서 어린이 안전체험마당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하여 어린이들의 재난 대응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미리 참여 신청을 한 일산 관내 아동 기관들의 추첨을 통하여 500여명의 아동이 참여할 수 있었다.

특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안전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재미와 몰입감을 높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구성 내용으로는 이동안전체험차량 내 체험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투척용 소화기체험 포토존 운영 안전기원 박터트리기 물소화기 체험 소방차 색칠하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어린이 안전체험을 위하여 인근 소방서의 이동안전체험차량 동원(파주, 의정부, 동두천) 및 일산호수공원의 장소 제공 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박춘길 일산소방서장은 어린이 119안전체험마당을 위해 협조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다양한 맞춤형 체험식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이 함양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경배 기자 klawdail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