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풍수해 위험지역 관서장 현장 확인

홈 > 지방 > 지방
지방

일산소방서, 풍수해 위험지역 관서장 현장 확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3-06-02 20:59

본문

일산소방서, 풍수해 위험지역 관서장 현장 확인

올 여름, 많은 비 예상으로 풍수해 위험지역 선제적 현장점검 실시

4dd8d2ad7ff4908524ea253878dab45d_1685707136_7763.jpg
일산소방서 소방관들이 집중호우태풍 등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막기 위해 관내 풍수해 위험지역인 일산 공릉천 일대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일산소방서는 집중호우태풍 등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막기 위해 관내 풍수해 위험지역인 일산 공릉천 일대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특히나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여름철 발달한 저기압과 대기 불안정으로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는 바이다. 일산소방서는 집중호우로 많은 양의 폭우가 쏟아질 경우 하천이나 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명피해를 대비하여 만전을 기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산소방서는 인명피해 취약지역 예찰활동 수난인명구조장비 정비확인 수난구조장비 등 소방장비 가동상태 100% 유지 기상특보 발령시 고양시와 선제적인 협력 대응 등을 통하여 시민의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박춘길 일산소방서장은 풍수해 위험지역 피해를 막기 위해 선제적 대응 및 긴급구조지원 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하여 긴급대응태세 구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소방서는 관내 풍수해 위험지역인 대화천, 풍동천도 순차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경배 기자 klawdail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