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영덕᛫울진᛫영양범죄피해자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학교폭력예방 일환 영덕지청 견학

홈 >범죄피해자지원센터 > 범죄피해자지원센터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사)영덕᛫울진᛫영양범죄피해자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학교폭력예방 일환 영덕지청 견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7-17 23:02

본문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학교폭력예방 일환 영덕지청 견학

 

대구지방검찰청 영덕지청(지청장 정용환) 산하 영덕᛫울진᛫영양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남철원)는 지난 712주중호 사무처장의 안내와 진행으로 센터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지청 관내 지역아동센터 소속 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등 30명을 인솔하여 영덕지청 견학행사를 실시했다.

 

0d1c5e7790081c9b391b080f6fddbbc8_1563372083_4332.JPG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검찰청 견학을 마친 후 기념촬영

또한,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의 역할과 보호᛫지원의 홍보 등 학생들에게 준법정신 함양과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과 돌봄을 위해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아동복지시설로써 대부분이 기초생활 수급자 가정, 한 부모 가정, 차 상위계층 가정, 다문화 가정 자녀 등이 생활하고 있는 아동 보호시설로써 방과 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학습지도와 인성교육 등 간식을 제공하며 부모가 가정에 귀가할 때 까지 이들을 보호해주고 있는 시설이다.

이날 검찰청 견학에서는 수사장비 체험, 검사와의 대화 등 체험형 프로그램 위주의 생생한 현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사법절차에 대한 이해와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법조인을 꿈꾸는 아이들의 진로에 대한 상담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견학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에 대한 큰 꿈을 가지게 되었다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생겼고 나도 진짜로 검사, 수사관이 되고 싶다꿈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소감을 밝힌 학생도 있었다.

영덕지청 정용환 지청장은 어린이들이 원대한 꿈과 희망의 실현을 위해 더 밝고 활기차게 살아갈 수 있는 용기와 함께 열심히 공부하고 착한 어린이가 되어 달라고 당부하면서 검찰청에서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며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경배 기자 klawdail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