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법무보호 대상자 미성년 자녀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법무보호 대상자 미성년 자녀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06-04 19:00

본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법무보호 대상자 미성년 자녀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8a17dc3b637524a986570dd46c0ad8a5_1717495179_1071.jpg
법무보호대상자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과 함께 원호품을 전달 후 기념촬영.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는지난 64() 법무보호대상자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출소 후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가족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주거지 개선을 실시하여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부산지부에서 수형자 가족지원을 받는 가구 중 미성년 자녀가 있는 가구를 선정해, 공동모금회(이정화 회장 지정기탁금) 지원을 통해 미성년 자녀 공부방(수납장, 침대 등)을 지원하였으며, 취업지원위원회 안창규 부회장(()메이븐스 대표) 등 위원과 함께 개선 작업을 실시한 뒤 새로운 시작을 앞둔 대상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취업지원위원회 안창규 부회장은 하교 후 집으로 와서 바뀐 공간을 보면서 기뻐할 아이의 모습을 생각하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라며아이가 새로운 공부방에서 열심히 공부 하며 꿈을 키워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비롯하여 법무보호대상자의 적극적인 사회복귀를 위하여 주거지원, 취업지원, 수형자 가족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김경배 기자 klawdaily@naver.com